2006년 종합물류기업으로 인증 받은 (주)천일모터프레이트는 1956년 설립된 동양정기화물자동차주식회사의 52년 know-how를 바탕으로 1996년 삼성자동차주식회사 조달물류대행 업체로 선정되어 현재 전국 130여개 르노삼성자동차 협력업체의 부품운송 및 납입대행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물류업계 최초로 선진물류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통합물류 관릿스템(ERP) 구축으로 물류비 절감을 위한 전 승무원의 자주하역과 중점거점(Depot)관리, 전사적 차량 추적시스템(TRS/GPS)을 통한 제품이동 상황 실시간 관리 및 제품의 완벽수송을 위한 전차종의 Wing-Body화(92여대) 및 등으로 국내 조달물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천일 I & C는 21세기 정보화시대의 급변하는 기업 환경과 IT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물류시스템 분야에서의 전문기업을 목표로 2003년 천일정기화물자동차(주)의 정보시스템 부문에서 분사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수출입 컨테이너관리시스템, 택배시스템, 철강운송시스템, 물류창고시스템, 자동차부품 조달물류시스템 등 물류관련 분야의 Solution을 개발 공급하고 2003년 8월부터는 부가통신사업의 한 부문으로 인터넷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개발하여 인터넷 쇼핑몰 업체를 위한 웹호스팅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으며, 기업정보시스템 운영업무를 담당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도전정신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기업으로서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인 IT기술 개발과 혁신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로 비용절감과 고객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1973년 설립된 극동제연공업(주)은 자동차용 화학제품인 부동액ㆍ브레이크액ㆍ와셔액ㆍ특수 그리이스 등 정밀화학분야의 특수제품 연구개발ㆍ생산을 중점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1996년 11월에는 최첨단 제품인 5년 무교환 부동액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한국신기술 KT마크를 획득, 2002년 10월에는 쌍용자동차용 내경수성 부동액 국산화 개발 성공하였고, 자동차의 중요 보안 부품인 브레이크액은 1985년 미연방 자동차 안전규격(FMVSS 116)에 합격하는등
해당분야에서 최고품질로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ㆍ기아ㆍGM대우ㆍ르노삼성ㆍ쌍용자동차 등 국내 6대 자동차 메이커의 생산라인 및 A/S 순정품을 생산ㆍ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액 등 제조기술 6건 국내의 특허를 보유 중으로 1991년 한국과학기술원과 자동차 부동액 조성물에 관하여 한국ㆍ미국ㆍ독일ㆍ일본 특허를 공용 획득하였고 1995년 알루미늄 라디에이타용 부동액 조성물에 관한 국내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동년 한국과학기술원과 특수브레이크액(DOT 5-1)용 첨가제 유기규소화합물에 관한 국내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1997년 냉온열 전달매체
(Solarice)의 조성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경기도 평택에 제2공장과 중국을 발판으로 세계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중국 청도에 현지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폐사는 6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최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그리이스 주식회사'와 기술제휴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각종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발전을 도모하는데 기여코저 합니다. 일본그리이스주식회사는 1941년에 창립한 일본의 대표적인 종합 윤활제 제조회사이며 그 모회사는 일본 쇼와 쉘 석유(주)입니다.

폐사의 주된 제품으로는 국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매년 OEM 내지는 직수입으로 충당되는 특수그리이스를 위주로 열처리유, 방청유, 절삭유, 금속가공유 및 각종 윤활유 첨가제 등으로 트라이볼로지에 기초한 최신 종합 생산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세계화를 지향하는 21세기를 바라보며 윤활제의 수요는 점점 다양화, 정밀화되고 있으며 폐사가 제조, 판매하는 상품은 최고의 기술도입으로 국제상품의 전형으로 인정되는 품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폐사는 날로 치열하여지는 품질 경쟁의 장벽을 넘기 위하여 신속한 시일내에 축척된 기술을 흡수하고 미지에 도전하는 용기로써 더욱더 웃 제품 개발에 전력을 다하여, 믿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더욱더 많은 지도 편달을 아끼지 마시고 베풀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